
밤과 낮 일교차가 크고, 실내외 온도 차가 큰 겨울철에는 혈압 상승과 혈관 과부하로 심뇌혈관 질환이 발병하기 쉽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자료에 따르면 뇌경색의 경우 환자 수가 2020년에는 49만 9021명, 뇌출혈 환자 수는 2020년 5만 6539명으로 꾸준히 늘고 있으며, 40대 이후 환자 수가 늘어났다고 합니다.
뇌졸중은 갑작스럽게 진행하는 국소적인 또는 완전한 뇌 기능장애가 24시간 이상 지속하거나 심하면 사망에 이르는 질환으로, 뇌혈관의 병 이외에는 다른 원인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뇌졸중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뇌경색과 뇌로 가는 혈관이 터져서 출혈이 발생하는 뇌출혈입니다. 뇌경색은 80%, 뇌출혈은 17%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https://blog.naver.com/hyohos1/222588779583

뇌경색은 밤에 잠이 든 뒤 새벽 2~3시쯤 혈압이 가장 낮아졌을 때 주로 생기지만, 아침에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밤사이 혈압이 낮아지면서 혈액순환이 더뎌지고 피가 굳은 혈전이 생길 수 있으며, 이 혈전이 뇌혈관을 막아 뇌경색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뇌경색은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혀 뇌 조직이 죽는 질환으로, 신체마비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의식이 없어져 혼수상태에 빠지는 것을 말합니다. 늦게 발견되면 사망하기도 하지만 깨어난 뒤에도 신체마비나 말을 못하거나 다른 사람 말을 이해하지 못하는 등 갖가지 후유증이 남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뇌경색은 발병 후 후유증 예방을 위한 올바른 치료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아름다운 일상으로 회복을 원한다면 정확하고 체계적인 재활 치료가 필요합니다. 전문 의료진, 재활 시설, 접근성 등을 고려하여 병원을 선택하여야합니다. 대구 뇌경색 재활병원, 대구 뇌경색 재활요양병원을 선택 시 아래와 같이 5가지를 체크하십시오.

대구 뇌경색 재활병원 상인요양병원에서는 후유증 치료와 관리를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일상으로 빠른 회복을 도울 수 있는 대구 뇌경색 재활요양병원으로 본 병원을 추천합니다.
“상인요양병원은 뇌질환 재활 중점 병원으로
24시간 의료진의 체계적인 후유증 치료와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수한 재활전문의,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간호사로
구성된 전문 인력과 쾌적한 편의시설,
건강한 식단과 함께 높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hyohos1/222620448126



대구 뇌경색 재활병원 상인요양병원에서는 영양사가 직접 매일 환자들의 식단표를 만들어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환자들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필수 영양소를 포함한 체계적인 식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실력 있는 조리사가 맛있게 음식을 만들어 환자들 병상까지 제공해드리기 때문에, 한 끼를 먹어도 건강을 생각하며 만든 식단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대구 뇌경색 재활 요양병원을 찾고 계시다면, 상인요양병원에 내원하여 시설과 프로그램을 직접 확인해 보고 선택하세요. 월~금요일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 토요일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진료하고 있으니 편한 시간에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문의는 053-282-5000입니다. (1호선 상인역 7번 출구 도보 4분거리)

상인요양병원 주차안내
병원 우측 주차건물 이용(총 주차대수 100여대)

보호자 분들의 걱정과 불편을 들어드리고자 카카오톡 상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1 채팅을 통해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고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도록 열린 소통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