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행성관절염은 대표적인 퇴행성 질환이며, 노화가 주요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우리나라는 고령화 시대에 도래한 만큼 퇴행성관절염 환자 수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고관절을 이루는 구조물들에 손상이 생기면 고관절 주변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주로 걷거나 움직일 때 사타구니나 허벅지 앞부분으로 통증이 나타나고, 같은 쪽 무릎 주변에서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고관절의 손상이 진행되면 다리를 벌리거나 굽히는 동작 등이 힘들어지면서 관절 운동 범위가 제한됩니다. 그래서 바닥에 앉기가 어려워지고 흔히들 말하는 양반다리 자세를 못하게 됩니다. 또한 걸을 때 통증으로 인해 다리를 절뚝거리기도 합니다.

50대가 넘어가면 무릎이 쑤시고 아픈 느낌을 받곤 하는데, 노화로 인해 무릎 관절 내부의 연골이 닳으면서 뼈가 서로 부딪치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연골은 한 번 손상되면 재생되기 어렵고, 오래 방치되면 관절 변형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증상이 있다고 해서 모든 경우에 고관절이나 무릎관절 전치환술과 같은 수술을 시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부위의 심한 통증 때문에 정상적인 생활이 어려운 환자에 대해 방사선 사진 검사를 했을 때 심하게 손상된 말기 관절염 소견이 확인되었는데, 약물 치료나 물리 치료 등의 보존적 요법으로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 경우에 치료 목적으로 수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이런 문제점들이 통증에서 끝나면 좋겠지만 문제는 수술까지 이어지게 될 때입니다. 증상이 심각한 환자분들은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서 수술을 진행하게 되고 이후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대구 재활 병원, 상인 요양병원을 추천합니다.

수술 후 재활이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특히 고관절 같은 경우엔 보행 연습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걷다가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구 재활 병원인 상인요양병원에서는 수술 후 관리를 하지 않아 생길 수 있는 후유증을 방지할 수 있는 재활 케어 프로그램들을 체계적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대구 달서구 재활병원인 상인요양병원에서는 재발을 방지하는 체계적인 치료 프로그램으로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방법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후유증을 최소화하고 아름다운 일상으로 회복을 도울 수 있는 재활 병원으로 상인요양병원을 추천합니다.

상인요양병원은 재활 중점 병원으로 24시간 의료진의 체계적인 후유증 치료와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우수한 재활전문의,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간호사로 구성된 전문 인력과 쾌적한 편의시설, 건강한 식단과 함께 높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관절 및 무릎 수술 후 재활 병원을 찾고 계시다면, 대구 재활 병원 상인요양병원에 내원하여 시설과 프로그램을 직접 확인해 보고 선택 하는 것은 어떨까요?

상인요양병원 주차안내

병원 우측 주차 건물 이용 (총 주차 대수 100여대 가능)

보호자 분들의 걱정과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카카오톡 상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1 채팅을 통해 실시간 상담과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도록 열린 소통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최대한 신속하게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